저희집은 아파트 싱크대에 언더싱크 정수기가 설치되어 있고 파우셋을 이용해 정수물을 이용하고 있습니다. 10년 전 입주할 때부터 설치되어 있는 정수기인데, 그동안 필터는 1년에 한번 주기적으로 관리를 했었고, 파우셋 노즐은 4-5년 전에 정수기 아줌마에게 5천원에 구매해서 한번 교체했었습니다. 가끔 물때가 끼니 튜브는 2-3년에 한번 정도 교체해 준 것 같습니다.
그렇게 잘 사용하고 있었는데.. 최근 와이프가 정수기 파우셋에 이물질이 있는 것 같다고.. 물때가 끼어 있는 것 같다고 정수기물을 사용하는 대신 코스트코 생수를 사먹자고 하더라구요. 생수는 사 먹는다고 하더라도 정수기 물도 사용해야 하니, 파우셋을 교체하거나 청소해서 문제를 해결해야 할 것 같습니다.
정수기 파우셋은 대략 2만원 정도면 네이버 쇼핑이나 쿠팡 등에서 구입 가능한 것 같습니다. 더 비싼 제품도 있습니다.
파우셋 교체 부품을 구매하기 전에 호환여부를 확인해야 하니 기존에 달려있는 파우셋을 분해해 봤습니다. 분해는 싱크대 밑으로 들어가야 해서 조금 어렵더라구요. 또 플라스틱 부품이 분리가 되지 않아 부셔서 분리할 수 밖에 없었습니다. 아래 영상 확인해 보시면 됩니다.
교체를 하려고 보니 생각보다 오염 정도가 심각하지 않더라구요. 그래서 청소해서 다시 사용하기로 하고 탄산수를 이용해서 물때를 제거해 봤습니다. 조립은 파손된 여분의 부품이 있어 쉽게 조립할 수 있었습니다. 필터 교체할 때 무료로 받은 부품입니다.
오래된 파우셋 오염 걱정되시는 분들은 한번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