코스트코 미국산 안심 스테이크는 두껍기로 유명하죠. USDA Choice 등급으로 안쪽까지 미디엄으로 요리하려면 그릴을 이용한 특별한 테크닉이 필요합니다.
미국에서 이 코스트코 안심 스테이크를 요리해 먹을 때는 주로 차콜(Charcoal) 그릴을 이용해서 요리를 했었습니다. 한국에서도 시골에 그릴을 구입해 놓고 스테이크를 구울 수 있었습니다.
보통 얇은 스테이크는 양쪽을 불에 지지기만 하면 되지만. . 두꺼운 안심 스테이크는 뜨거운 불을 이용해 양쪽을 지져 육즙은 가두고.. 두꺼운 가운데 부분을 익히기 위해 그릴 뚜껑을 닫아 3분 정도유지해서 열이 안쪽까지 미치게 해야 합니다. 미디엄 레어일 때는 3분 정도면 될 것 같고, 미디엄으로 가면 3분 정도 더 가둬 놓으면 됩니다.
그런데 이런 그릴 요리를 아파트에서 즐기기엔 부담입니다. 연기도 발생하고 숯도 처리 문제가 있고, 화재 우려도 있는 것 같습니다.
결국 아파트에서 코스트코 안심 스테이크를 요리할 방법이 없어 그동안 즐기지 못했는데.. 이번에 큰 맘먹고 프라이팬으로 안심 스테이크를 요리해 보기로 했습니다.
기본적으로 열을 공급하는 원리는 같기 때문에.. 뚜껑 공법만 잘 이용하면 같은 원리로 작동하지 않을까 짐작했습니다. 아래는 이 과정을 기록한 영상이 되겠습니다.
위 사진처럼 스테이크는 미디엄을 아주 잘 구워졌습니다.
댓글
댓글 쓰기